드뷔시(Achille Claude Debussy, 1862-1918, 프랑스)
인상주의 음악은 현실에서 받은 인상을 주관적으로 그리려고 하는 것으로, 음악 속에 색채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것으로 드뷔시나 라벨 등에 의해 만들어졌다.
인상주의 음악은 현실에서 받은 인상을 주관적으로 그리려고 하는 것으로, 음악 속에 색채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것으로 드뷔시나 라벨 등에 의해 만들어졌다.
라벨(Maurice Ravel, 1875-1937, 프랑스)
인상주의 스타일과 고전주의적 요소를 합쳐 후기 인상주의로 일컬어지는 프랑스의 작곡가로 스페인과 프랑스의
국경 지방인 피레네 산지의 시부르 마을에서 태어났다. 6세 때부터 음악공부를 시작하여 18세 때 파리 음악학교에
들어갔다. 그의 음악은 스페인의 향토색 짙은 영향을 가지면서 품위 있고 우아한 도시 냄새가 나는 프랑스적인
경향의 작곡가였다.
인상주의 스타일과 고전주의적 요소를 합쳐 후기 인상주의로 일컬어지는 프랑스의 작곡가로 스페인과 프랑스의
국경 지방인 피레네 산지의 시부르 마을에서 태어났다. 6세 때부터 음악공부를 시작하여 18세 때 파리 음악학교에
들어갔다. 그의 음악은 스페인의 향토색 짙은 영향을 가지면서 품위 있고 우아한 도시 냄새가 나는 프랑스적인
경향의 작곡가였다.
감정이나 사상을 직접 표현하려는 것으로 현실에 구애되지 않고 음악미를 객관적으로 표현하는 음악이며
쇤베르크에 의해 시작되었다.
쇤베르크에 의해 시작되었다.
쇤베르크(Arnold Schoenberg, 1874-1851,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활동한 그는 현대 음악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1900년대 초반 토탈 하모니의
기능을 탈피한 울림도를 주로 사용하여 표현주의로 일컬어지는 급진적 작곡가들의 선구자가 되었다. 가장 널리
보급된 그의 음악은 대개는 초기 낭만주의 시대의 것이라 할 수 있다. 오페라「모세와 아론」, 모노드라마「기대」,
칸타타「바르샤바의 생존자」 피아노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교향시「벨라아스와 멜리장느」, 2개의 실내
교향곡, 4개의 현악 4중주, 가곡 등이 있다.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활동한 그는 현대 음악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1900년대 초반 토탈 하모니의
기능을 탈피한 울림도를 주로 사용하여 표현주의로 일컬어지는 급진적 작곡가들의 선구자가 되었다. 가장 널리
보급된 그의 음악은 대개는 초기 낭만주의 시대의 것이라 할 수 있다. 오페라「모세와 아론」, 모노드라마「기대」,
칸타타「바르샤바의 생존자」 피아노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교향시「벨라아스와 멜리장느」, 2개의 실내
교향곡, 4개의 현악 4중주, 가곡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