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18세기 최대의 동물화가 우드리&&고속내연기관 발명가 다임러&&최초의 실용잠수함 - 1898.3.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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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1. 3.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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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최대의 동물화가 우드리 프랑스의 화가 우드리는 뛰어난 태피스트리 제작자이자 18세기 최대의 동물화가로서 인정받고 있다. 태피스트리란 주로 저택의 거실이나 궁전의 실내장식용으로 쓰이는 그림을 짜 넣은 대형 직물을 말하는 것인데 우드리는 뛰어난 그림 실력만큼 이 분야에 당대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은 화가였다. 파리 사교계의 유명 초상화가 드 라르질리에르에게서 그림을 배웠던 우드리는 이 시절 많은 명사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었다. 부드럽고 감상적인 초상화 기법을 선보이며 명성을 얻기 시작한 우드리는 점차 책의 삽화, 동물화, 태피스트리 도안으로 영역을 넓혀가며 다방면에 걸쳐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았다. 1719년 프랑스 왕립 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된 우드리는 1734년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 지방 보베의 태피스트리 제작소의 책임자가 되었다. 이 시절 우드리는 태피스트리 도안가로서 ‘라 퐁텐의 우화 (The Fables of La Fontaine, 1736)’ 등 일생의 역작들을 만들어 내었으며 이후 유명 태피스트리 도안가로서 활약하며 루이 15세의 왕실 사냥놀이를 그리는 공식화가로 임명되었다. 섬세하고 사실적인 그의 도안과 그림들은 널리 알려져 프랑스뿐만 아니라 스웨덴, 러시아 등의 왕실 귀족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고속내연기관 발명가 다임러
자동차 공업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인 내연기관의 발명가 독일의 기계기술자 다임러(Daimler, Gottlieb, 1834.3.17~1900). 그는 메르세데스 벤츠를 생산하는 다임러자동차회사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슈투트가르트에서 기술교육을 받고 독일의 여러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일하면서 기관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1872년 4행정 내연기관을 발명한 니콜라우스 오토의 회사에서 기술감독관으로 일했으며 1882년 동료 빌헬름 마이바흐와 함께 오토의 회사를 떠나 자신들의 기관제작소를 차렸다. 최초의 실용잠수함 - 1898.3.17 현대 잠수함의 아버지로 불리는 홀런드는 영국의 아일랜드에서 태어나 1872년까지 교편을 잡았다. 1873년 미국으로 이민하여 교사생활을 계속하던 중 아일랜드 민족주의 비밀결사인 페니언단의 지원을 받아 영국에 대항하기위한 잠수함건조에 관여하게 되었다. 최초의 소형잠수함 ‘페니언 램’을 개발해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홀런드는 1859년 ‘J. P. 홀런드어뢰정제작회사’를 설립 본격적인 잠수정 개발에 착수하였다. 이후 미국 해군으로부터 잠수함건조 의뢰를 받아 1898년 최초의 실용적인 잠수함 홀런드호의 건조에 성공하였다. 미국 해군이 채택한 최초의 잠수함 ‘홀런드호’는 7노트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근대 잠수함의 시조로서 여러 가지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 해군의 의뢰를 받아 제작된 배수량 74톤, 길이 16m의 날렵한 유선형 형태의 홀런드호는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발전기를 이용 수상은 물론 수중을 자유롭게 행해할 수 있는 잠수함이었다. 홀런드호는 당시 해군력 강화에 부응한 신무기로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왔으며 미국 해군을 비롯하여 영국, 일본, 러시아에서도 주문이 쇄도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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