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의 정신에 의하여 인화를 도모하는 것을 사회활동의 최고 가치로 삼아 각자의 직업을 통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회원 상호간의 이해와 친선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뜻있는 사람들의 모임인 로타리클럽의 세계총회가 5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br 로타리는 1905년 당시 경제공황으로 인하여 세상의 인심이 점점 각박해지는 것을 걱정한 미국의 청년변호사 (Paul P. Harris)가 봉사의 정신에 의하여 인화를 도모하는 것만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지름길이라 생각하여 3명의 친구와 더불어 첫 회합을 가짐으로써 탄생을 보게 되었습니다. 봉사의 이념을 실천하려는 이 운동은 그후 착실히 성장하여 160여 국가와 지역으로 뻗어나가 클럽수 20,000여개, 회원수는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해마다 급속히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로타리 운동은 1927년 경성로타리 클럽이 국제로타리에 가입함으로써 시작되어 1961년에는 11개의 클럽으로 국제로타리 이사회에서 독립된 지구로 승인받았고 현재는 지구수만 7개에 달하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br 체신부는 1989년 국제로타리 세계대회가 한국로타리의 눈부신 발전상을 세계에 소개하는 기회가 되고 국제간의 친선과 우의증진 및 로타리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 이해와 평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을 기대하며 이 기념우표를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