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바로가기

RSS서비스 우표포털 RSS서비스는 우표포털의 새소식과 우표관련정보를 유저분들에게 제공합니다.

우표포털 RSS 서비스는?

RSS(Rich Site Summary) 또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줄임말로 뉴스, 채용공고, 블로그 같이 컨텐츠가 자주 업데이트가 되는 사이트들의 최신 업데이트된 정보를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포맷입니다. 즉, RSS를 사용하면 네티즌들은 홈페이지에 일일이 방문할 필요없이 RSS로 제공되는 새로운 소식들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표포털 RSS서비스는 우표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우표포털 새소식우표관련정보를 여러분의 PC에 직접 제공합니다.

우표포털 RSS 주소

1) 우표포털 공지사항
xml http://www.kstamp.go.kr/sp/rs/noti.rss.jsp
2) 우표포털 우취동향
xml http://www.kstamp.go.kr/sp/rs/comu.rss.jsp
3) 우표포털 신규발행정보
xml http://www.kstamp.go.kr/sp/rs/new.rss.jsp
4) 우표포털 해외소식
xml http://www.kstamp.go.kr/sp/rs/over.rss.jsp
XML 버튼을 클릭하면 XML 소스 코드를 보실 수 있으며, 주소를 복사하신 후에 RSS 리더 주소 입력 창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RSS 리더활용하기

RSS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RSS 포맷을 만들어진 문서의 내용을 보여주는 서비스가 필요한데 그것을 RSS리더(RSS Reader, RSS Aggregator라고도 함)라고 합니다. RSS 리더는 아웃룩과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이나 뉴스를 읽는 프로그램과 유사한 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RSS Reader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RSS Reader 프로그램으로는 한RSSXpyder가 있으며, 외국산으로 많이 쓰는 Bloglines, SharpReader, NewzCrawler등이 있습니다.

RSS 서비스 여부 확인하기

xml 이 버튼이 있는 페이지는 RSS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 외에도 rss ,rss , rss-entriesrss-rss 2.0 , rss 2.0 , XML, Syndicate this site (XML) 등의 방법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RSS 버튼이 작고 한쪽 구석에 있기 있어 눈에 잘 띄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RSS 리더를 사용하면 RSS 서비스가 되는지 자동으로 찾아주고 있기 때문에 RSS버튼을 찾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RSS리더기를 내려받으신후 설치하시면 RSS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pyder 내려받기 한rss 내려받기
위로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