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대학생들의 국제스포츠경기대회로서 대학 정신과 스포츠 정신을 조화시켜 세계 평화와 인류의 사랑을 구현시키는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1997년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열흘간 무주와 전주에서 열립니다.
br 유니버시아드의 기본 목표는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우정, 인내심, 협동심 및 적응력을 고무시켜 자신의 잠재력을 키워 나가는 순수 아마추어 정신 실현입니다.
br 이번에 개최될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는 제18회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제 15회 대회인 일본 삿뽀로 대회(`91)에 이어 사상 두 번째로 개최되며 50여개국 2600여명의 젊은이들이 참가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아이스하키는 최첨단 실내빙상경기장을 갖춘 전주에서, 알파인스키, 노르딕스키, 바이아드론 등의 야외경기는 국제 규격의 시설이 완비된 무주에서 겨울 스포츠의 진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자원봉사요원과 지원요원 등 2700여명이 한 마음으로 뭉쳐 `97. 무주ㆍ전주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최선을 다해 완벽한 대회로 치러 낼 것입니다.
br 정보통신부는 청결·질서·친절의 한마음으로 치러 내는 젊음의 축제인 `97. 무주ㆍ전주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세계를 다시 한 번 하나로 묶는 축제의 장,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역주 하는 스키 선수` 와 `피겨스케이팅 선수`를 모델로 김옥남 화백이 일러스트하고 김현 디자이너가 우표로 구성한 기념우표 2종을 발행합니다.`
br
br